검색 입력폼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 신안군이 함께해요!’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은 12월 1일 지도읍 읍내리 문화센터에서 지도, 증도, 임자 지역의 취학 전 어린이 48명을 대상으로 무료 눈 정밀검진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하는 이번 검진은 취학 전 아동의 눈 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적기 치료를 통한 시각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안군 보…

박우량 신안군수,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뉴스통 김광열 기자]박우량 신안군수가 지난 30일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은 줄이고 지속 가능한 생활 습관을 장려하는 ‘바이바이(bye bye)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 챌린지는 일상에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가 8월부터 시작한 범국민 실천 운동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으로…

신안군, ‘2023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은 지난 11월 23일 장산면을 시작으로 12월 7일까지 각 14개 읍면에서 ‘2023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안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미영)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나눔 활동은 지역의 소외된 이웃에게 겨울철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 마음을 함께 나누는 공동체 분위…

'신안군 2023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은 지난 11월 29일 자은 라마다 씨원리조트에서 ‘2023 신안군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신안군 여성자원봉사자회(회장 김정순)의 주관으로 박우량 신안군수, 서삼석 국회의원 배우자 정옥금 여사,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과 군의원 등 각계각층의 내…

신안군 활기찬 문화 체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이끄는 성장의 기회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1월 28일 신안군가족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과 지도자가 참여하는 문화 체험 활동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안군 내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하여 창의력과 표현력을 강화하고, 건전한 청소년의 성장을 촉진하기…

신안군, 제18회 신안군 수산업경영인 한마음대회로 화합과 발전 도모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은 지난 11월 28일 신안비치호텔에서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신안군연합회 주관으로 제18회 ‘신안군 수산업경영인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신안군연합회 회원은 1,700여 명으로 이번 신안군 수산업경영인 한마음대회는 신안군의 수산업과 어촌 발전을 위해 헌신…

신안군, 겨울철 미세먼지 대응 강화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은 오는 12월부터 시작되는 제5차 미세먼지 계절 관리제 시행에 대비하여 철저한 관리와 준비에 나섰다. 계절 관리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4개월간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감축 및 관리 대책을 시행하는 제도이다. 이에 따라 군은 미세먼지의 집중 감축을…

신안군,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한 성과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은 환경부가 주관한 ‘2023년도 폐기물처리시설 운영실태 평갗에서 압해읍과 신의면 매립시설이 우수상, 안좌면 매립시설이 발전상을 수상했다고 11월 30일 발표했다. 이는 2022년도 평가에서 자은면 매립시설, 하의면 매립시설과 소각시설이 각각 최우수상, 우수상, 발전상을 수상한 바 있어 …

신안군, 전국 최초 통합복지플랫폼 연다.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은 오는 12월 1일 관내 분야별로 분산된 복지 혜택을 하나로 통합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개선한 통합복지플랫폼 ‘행복 더하기 통합복지카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행복더하기 통합복지카드’는 관내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다양한 복지 …

㈜현진토건 정민교 대표, 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금 5천만 원 기탁

[뉴스통 김광열 기자](주)현진토건 정민교 대표는 지난 11월 28일 신안군청을 방문하여 경제적으로 힘든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며 신안군장학재단에 5천만 원 기탁을 약정했다. ㈜현진토건은 건축, 토목, 조경 등을 시행하는 건설업체로 지난 2004년 설립했으며, 이번에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흔쾌히 …

홍어의 고장! 신안 흑산도에 ‘37년 만에 고래’가 돌아왔다.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은 지난 25일 흑산면 하태도 해안에서 고래뼈 2점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흑산도에서 30km 떨어진 부속 섬(하태도)에 서식하던 고래가 죽어, 바다 모래층 속에 있던 고래 뼈가 강한 파도에 해안으로 밀려온 것으로, 전체 고래 뼈의 일부인 두개골이 시작되는 부위의 골격으로 (길이 140cm), 실제…

신안군, 1004 커피로드 바리스타 탄생

[뉴스통 김광열 기자]신안군이 감성 여행지로 급부상함에 따라 커피로드 조성을 위한 커피 바리스타 교육 1기생 25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위 교육은 모집 요강을 배부하자마자 신청 인원이 다 채워질 만큼 지역 주민들의 관심도가 높았다. 지리적 여건상 섬에서 배와 버스를 옮겨타야 하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교육에 참…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신안군연합회, 신안군에 장학금 1천만 원 기탁

[뉴스통 김광열 기자](사)한국수산업경영인 신안군연합회는 지난 28일 신안군 수산업경영인 한마음대회(신안비치호텔)에서 신안군장학재단에 1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수산업경영인 신안군연합회는 1천 7백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회원 상호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경영의 합리화와 권익 신장 등을…

큰별쌤 최태성과 함께하는 신안선 출항 700주년 기념 토크콘서트 열린다

[뉴스통 김광열 기자] 신안군은 12월 3일 1004 책방에서 신안선 출항 700년을 맞이하여 벌거벗은 한국사로 유명한 역사 강사 최태성과 함께 ‘신안선 출항 700주년 토크콘서트’가 열린다고 밝혔다. 신안선은 700년 전인 1323년, 중국에서 출발해 일본으로 향하던 무역선으로 증도면 방축리 해역에 침몰했다. 어부의 신…

신안군, ‘영호남평화연주회’ 자은면에서 열려

[제호신안군은 자은면에서 영호남 지역의 문화예술인 20여 명이 참여하는 ‘영호남평화연주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신안지회(지회장 김은옥) 주관으로, 지역 간의 갈등 해소와 협력을 통한 새로운 문화가치 창출을 목표로 한다. 이번 연주회는 고 김대중 대통령의 영호남 화합과 …